본문 바로가기

요리/중국 요리

마라탕 만들기

안녕하세요. Tay 입니다.

완전 간단한 마라탕 입니다.

* 요리사 아닙니다. 요리 못합니다. 자취 & 취미용 간단 레시피 입니다. 정식 레시피는 다른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

재료 :

  • 우삼겹 or 차돌
  • 마라
  • 숙주
  • 청경채 (없으면 배추로 대체 가능)
  • 건두부 (없어도 됨)
  • 중국 당면 (없어도 됨)
  • 대파 (없어도 됨)

먼저 마라 입니다. 중국 식재료 마트 가면 팔아요.

집 앞 마트에서 200엔(세후)에 팔고있네요.

중국 당면이에요. 마트에서 150엔(세후)에 팔고 있네요.
투명 당면 사려고 했는데, 이거 주시네요. 요리 하면 투명해진대요 (안투명해졌어요.)

건두부에요. 세후 480엔에 팔더군요. 생각보다 비쌌어요.
실제로는 3분의 1 정도 썼습니다.

청경채 입니다. 전 야채 좋아해서 숙주 랑 청경채는 꼭 넣어요.

집앞에서 91엔(세후) 에 팔고있어요.

오예~ 오늘 숙주 세일하는 날 ㅋㅋㅋ
세개 샀습니다. (실제로 음식에 넣은건 2봉지 였어요.)

마트에서 세전 18엔에 팔고있네요.

대파 입니다. 기름 내려고 샀는데 없어도 돼요.

마트에서 세전 65엔에 팔고있네요.

소고기 입니다. 국물의 깊은 맛을 내려면 고기 기름이 최고에요.

전 세전 606엔 어치 샀는데, 3분의 1은 남겨서 냉장고에 넣어뒀어요. (다음날 먹으려고요.)
아마 왼쪽 500엔짜리면 충분할 듯 합니다.

먼저 당면을 꺼내서 찬물에 넣고 불렸습니다.

그리고 숙주 숨좀 죽였어요. 너무 까불더군요.

대충 그 외 것들도 먹기 좋게 손질해줘요.

근데 중요 포인트!!! 청경채는 4분의 1이 되도록 세로로 두번 정가운데를 썰어주세요.
그 사이사이에 벌레가 있을 수 있어서 이렇게 썰어서 닦아야 안에 벌레까지 깨끗하게 닦입니다.

펜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 기름을 내줍니다.

그 다음 고기를 넣고 볶아줘요.

이 정도 볶아주시면 됩니다. 기름은 안버렸어요.
기름이 내는 깊은 맛? 이 있거든요.

이제 마라를 까서 넣어줍니다.

주걱으로 잘 누르면서 풀어줍니다.

숙주를 볶다가 물을 채워줍니다.

청경채도 넣고요.

건두부도 넣어줍니다.

이렇게 청경채도 숨이 죽도록 끓여줍니다.

당면 자식은 따로 끓여줬습니다.

당면까지 넣고 조금 더 끓여주면 끝입니다.

어때요?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마라를 사서 넣은거니, 사먹는거랑 맛이 똑같습니다.

약간 해장국 맛도 나는 거 같고요.
고기를 많이 넣어서 그런가 봅니다.

 

자취용 간단 레시피 입니다!! 그리고 요리 못합니다!!
정식 레시피는 다른 블로그나 유튜브 참고하세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