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해외 여행 정보

Japan Info -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 VS 그린패스 설명과 차이점

안녕하세요 :)

후쿠오카 시내 구경을 하려고 패스권을 알아봤더니,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와 시티 원데이 패스(그린패스) 가 있더군요.

먼저 하나씩 설명 드리겠습니다.


1. Fukuoka Tourist City Pass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

https://yokanavi.com/ko/tourist-city-pass/

1) 후쿠오카 시내(니시테츠 전철 제외): 어른 820엔, 어린이 410엔

2) 후쿠오카 시내+다자이후(니시테츠 전철): 어른 1,340엔, 어린이 670엔 * 당일에만 유효

*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 는 후쿠오카 시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 범위

시내 관광을 목적이시라면 추천드립니다. 다만 마리노아시티는 메이노하마 역까지 전철로 가서, 쇼와 버스를 타고 가야합니다.

가격이 그린패스(900엔)보다 저렴한 대신 범위가 조금 좁습니다. 대신 이 패스는 버스 뿐만아니라 전철, JR, 지하철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이 패스로 마리노아 시티까지 갈 수 있기때문에, 후쿠오카 시내만 구경 하실 분들이시라면 이 패스를 구매하세요.


2. Fukuoka City One-day Pass (후쿠오카 시티 원데이 패스 - 그린패스)

http://www.nishitetsu.jp/bus/jyousha/cityfree/

1) 후쿠오카 시내(버스전용): 어른 900엔, 어린이 450엔

2) 후쿠오카 시내+다자이후(버스전용): 어른 1,500엔, 어린이 750엔 * 당일에만 유효

* 한국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한국에서 사서 일본에서 환불하는 사건이 있어서 현재는 현지에서 환불 불가.


후쿠오카 시티 원데이 패스 범위

위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범위가 투어리스트 패스 보다 넓습니다. 다만, 시내 관광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시내의 노선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린패스는 버스만 이용 가능합니다. 하카타에서 마리아시티까지 버스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범위가 투어리스트 패스보다 넓기 때문에 시내만 구경 하는 것이 아니라 더 멀리 가실 분들은 이 패스를 구매하세요. (그치만 시내 외에는 볼 것이...)


3.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시티패스 VS 시티 원데이 패스 (그린패스) 차이점와 개인적인 생각

시내 구경 하는 노선은 두 패스가 거의 비슷합니다. 그치만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가 80엔 더 저렴하고 노선이 다양합니다.

시티 원데이 패스가 범위가 더 넓다고 해도 막상 멀리까지 구경하러 갈 이유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시내 구경만 하신다면 가격, 노선 면에서 투어리스트 시티 패스를 더 추천합니다.


댓글 환영입니다! 궁금하신점 댓글남겨주시면 답 드리겠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