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생활/일본 - 취업 생활

[코로나 사태] 재류자격인정증명서 부터 취업비자 신청 후기

안녕하세요. Tay 입니다.

일본 회사로 이직을 한 뒤 EMS 한통을 받았습니다.

확인해보니 COE 네요.

저는 1월에 신청해서 3월 말 정도에 나왔습니다.

하! 지! 만!

2020.03.09 일자로 비자가 중단됐습니다............................ 되는 일이 없네요ㅎㅎㅎ

비자는 중단됐고, coe 는 나왔으니 일단 신청이라도 하려고 대사관에 문의했더니 아래와 같이 답변이 왔네요.

일단 신청은 가능하다고 하는데 발급 시기는 확답줄 수 없답니다. 이런 젠장!

어차피 코로나때문에 여행도 안갈거라서 일단 신청하러갔습니다.

시작부터 불안하네요 ㅋㅋ 아무튼 이렇게 비자신청까지 하고왔습니다.

 

댓글 환영입니다! 궁금하신점 댓글남겨주시면 답 드리겠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